본문 바로가기
잡담

닌텐도 스위치 DL 코드 입력 방법 / 계정 국가 변경 방법 (DL 코드 설치가 안될때 체크)

by K_blanknote 2022. 9. 18.
728x90
반응형

 

스플래툰3를 오픈 첫날 칩으로 구매해서 플레이 중인데, 하다 보니 너무 재밌어서 반려인을 꼬셔서 같이 하기로 했다. 다만 반려인도 처음에 칩을 살 때의 나처럼 이걸 본인이 계속할지 말지 모르겠어서 덥석 사기는 애매하다길래, 내 칩을 주고 나는 다운로드 구매를 하기로 결정. 아마도 꾸준히 할 것 같아서... (너무 재밌어 못해도 재밌어!!) 

 

혹시 나는 스플래툰3 처음이라 다운로드 구매가 망설여진다, 체험부터 하고 안 맞으면 중고로라도 처분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칩 구매를 추천한다.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하고, 오프라인으로는 이전에 포스팅했듯 스위치 게임 스탠드가 있는 곳이면 웬만하면 다 입고되어있는 듯. 나는 홈플러스에서 구매했다.

2022.09.10 - [산거] - 스플래툰 3 칩 빠른 오프라인 구매 + 간단 시작 후기! (닌텐도 게임)

 

 

닌텐도 스위치 DL 코드 구매, 입력 방법

 

DL (다운로드) 버전 구매는 닌텐도 내 e숍에서 바로 해도 되지만, 보다 싸게 구매하려면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코드를 구매하는 것이 낫다. 네이버에서 "스플래툰3 다운로드"라고만 검색했는데도 이렇게 주르륵 판매 페이지가 뜬다.

 

 

 

여기서 주의할게, "다운로드 코드 패키지"가 있고, "다운로드 코드 발송"이 있다. 사실상 코드로 판매하는건 동일하지만, 전자인 코드 패키지는 칩 보관 케이스를 가지고 싶은 사람들이 주문한다. 열어보면 칩은 없고 안에 다운로드 코드 종이가 있는 방식이다. 만약 보관 케이스가 필요 없다면, "다운로드 코드 발송"으로 주문하면 조금 후 네이버 톡톡 같은 채팅으로 판매자가 코드를 보내준다. 단, 구매처에 따라서 코드 전송에 걸리는 시간은 다를 수 있다.

 

https://smartstore.naver.com/onnori/products/7134212924?NaPm=ct%3Dl870w05w%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7Chk%3D4304db57782dca289d10c3d002a826f49497086b 

 

닌텐도 스위치 스플래툰3 다운로드코드패키지 스플래툰3DL : 온노리

[온노리] 소니 닌텐도 공식인증판매점 - 플레이스테이션,XBOX,닌텐도,각종 게임 악세사리 주변기기

smartstore.naver.com

 

내가 구매한 곳은 위 링크인데, 이유인즉... 다른 판매 페이지들은 상품 상세페이지에 월~금요일에만 코드를 발송한다고 쓰여있었다. 오늘은... 일요일. 나는 반려인을 꼬셔서 당장 오늘 저녁에 게임을 같이 하고 싶었기 때문에, 다른 판매 페이지들을 살피다 위 페이지를 찾았다. 위 링크 판매자분은 월~토요일까지 코드를 발송한다고 안내되어있어, 혹시나... 하는 마음에 혹시 일요일인데, 죄송하지만 오늘 코드 발송 가능할지 문의드렸다. 답이 매우 빨리 왔고, 결제 후 바로 말씀드리고 코드 받는 데까지 총 30분도 안 걸렸던 것 같다. 

 

 

 

 

저렇게 상품 옵션 선택에서 "다운로드 코드 전송(배송 없음)"을 선택하면 된다.

 

 

 

 

혹시나 해서 덧붙이는... 내돈내산 인증. 위 링크 판매자 분과 아무 관계없습니다!

 

아무튼, 그렇게 코드를 잘 받았다면 이제 코드를 입력해서 설치만 하면 된다. 설치 방법은 다음과 같다.

 

 

닌텐도 스위치를 켜서, 주황색 쇼핑 바구니 아이콘으로 되어있는 닌텐도 e숍에 들어간다. 

 

 

 

가장 하단에 보면 "Enter Code" 또는 "번호 입력"이라고 되어있는데, 거기로 가서 받은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그러면 상품을 교환하겠냐고 묻는 창이 뜨고, 교환하겠다고 하면... 끝! 게임을 즐기면 된다 :)

 

다만 나는 여기서 문제가 발생했다. 코드를 입력했는데도 출시가 안된 게임이라며 (??????????) 다운이 안됐던 것. 코드가 잘못된 것 같지는 않고, 생각해보니 받은 코드는 스플래툰3 한국판이라 현재 미국 계정으로 세팅되어있어서 안 되는 건가 싶었다. 그래서 계정 국가 변경을 해야 했다.

 

 

닌텐도 스위치 계정 국가 변경 방법

 

닌텐도 스위치 국가 설정 변경은 생각보다 많이들 하신다. 미국이나 일본에서만 발매되는 게임이 있어서 그걸 즐기기 위해서라거나, 게임 구매 금액 문제라든가, 등등... 이유는 다양. 나도 이유는 기억 안 나지만 이러저러한 이유로(?) 미국 계정으로 해뒀었다. 

 

계정 국가 변경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인터넷을 열어 아래 닌텐도 어카운트 페이지로 들어가 주자. 

 

https://accounts.nintendo.com/

 

Nintendo Account

 

accounts.nintendo.com

 

 

 

들어가면 이렇게 로그인 페이지가 뜬다. 닌텐도 스위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준다. 

 

 

 

그럼 이렇게 유저 정보창이 뜨는데, 우측 상단 즈음에, 프로필이라는 글자 우측에 있는 "변경" 버튼을 눌러준다.

(나는 이미 변경 후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 스크린샷을 찍은 거라, 국가가 현재 대한민국으로 되어있다)

 

 

 

 

위의 "변경"을 누르면, 이렇게 프로필 변경 창이 뜬다. 저기서 가운데 "국가/지역"부분에서 자신이 변경하고자 하는 국가로 선택하고, 하단의 변경 저장을 누르면 닌텐도 스위치 계정 국가 변경 끝!

 

여기서 주의할 점 : 코인은 유지가 되지 않으니, 국가 변경 전 코인은 다 사용하고 국가 변경해야 한다. 나는 코인이 0이어서... 미련 없이 변경했다. 

 

 

 

그렇게 변경 완료하고 닌텐도 스위치를 켜서 e숍을 들어가 보면, 저렇게 안내가 뜬다. 재시작을 해주면....

 

 

 

 

 

어카운트에 다시 로그인하라고 뜬다. 네에....

 

 

그렇게 로그인을 다시 하고, 포스팅 첫 부분의 코드 입력을 반복하면 이렇게 잘 다운로드 된다! :)

 

 

** 참고로 몇몇 사진이 닌텐도 스크린샷이 아니라 그냥 폰 사진인 이유는, e숍의 경우 스위치 자체 스크린샷 기능을 막아둔 부분들이 있기 때문. 

** 닌텐도 스위치 사진 꺼내기/폰으로 옮기는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자.

2022.09.18 - [잡담] - 닌텐도 스위치 사진 핸드폰으로 옮기는 방법 (usb 없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