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쿠팡 파트너스 회원가입 방법 및 최종승인 (블로그 부업(?), 첫 열흘 수익 공개, 추천인 코드)

by K_blanknote 2022. 9. 24.
728x90
반응형

 

오늘은 블로그 하는 분들의 소소한 부수입 얻기... 쿠팡 파트너스 회원 가입 방법 및 최종 승인 조건에 대한 간단한 포스팅 :)

 

사실 블로그를 수익 목적으로 시작하진 않았다. 요즘은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운영하시는 분들도 많고, 협찬에 광고에... 여러 가지 방법으로 수익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나는 지극히 개인적이고 소소하게 시작한 블로그다 보니 수익을 낼 생각은 못했었다. 그러다 애드센스를 알게 되어서 적용해보았고, 뭔가 수익... 이라기엔 출금이 적금급이라 애매하지만 소소하게 숫자가 올라가는 걸 보는 재미가 있다.

 

그러다 최근에 지인이 쿠팡 파트너스도 해보라길래 알아봤더니 크게 복잡하지 않아서, 지난 9월 12일 쿠팡 파트너스를 가입하고 포스팅 중 몇몇에 쿠팡 링크를 달아보았다. 신기하게도 수익이 발생하긴 한다! 쿠팡 파트너스는 가입한다고 끝이 아니고 최종승인을 받아야만 수익금 출금 등을 할 수 있다는 점!

 

쿠팡 파트너스 수익은 얼마?

 

쿠팡 파트너스의 경우, 물건을 구매한 사람이 자신의 링크를 통해 쿠팡에서 물건을 구매할 시 대금 금액의 3%를 수익으로 제공한다. 예를 들어, 누군가 나의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통해 들어가서 쿠팡에서 100만원짜리 물건을 사면, 3%인 3만 원이 내게 수익으로 지급되는 방식이다. 만약 쿠팡 파트너스 가입을 할 때 추천인을 입력하면, 첫 30일간은 3%가 아닌 4%로 수익을 지급하기 때문에 기왕이면 회원가입시 추천인을 기입하는 것이 좋다. 추천인 코드를 제공한 사람에게도 소정의 수익금이 추가로 주거진다. 즉, 추천인 기입 시 회원 가입한 사람과 추천인 코드를 제공한 사람 둘 다 이득인 셈. 그래서 쿠팡 파트너스 포스팅하는 수많은 블로거들이 자신의 추천인 아이디를 포스팅에 포함시키는데...ㄴ... 나도.... 혹시나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부탁드립니다 :) 

 

쿠팡 파트너스 회원가입시 추천인 코드 : 

AF6104028

 

 

쿠팡 파트너스 회원가입 방법

 

쿠팡 파트너스 회원가입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우선, 쿠팡 파트너스 홈페이지로 가준다.

 

https://partners.coupang.com/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그럼 이런 페이지가 뜨는데, 우측 상단 회원가입을 눌러준다. 

 

 

 

 

만약 쿠팡 아이디가 있다면 간단하게 쿠팡 아이디로 바로 가입이 된다. 

 

 

 

사업자 유형을 선택하라는 창이 뜰 텐데, 이때 그냥 "개인"을 선택해주면 된다. 

 

 

 

 

그런 다음 이런 창이 뜬다. 여기는 안내된대로 기입하면 되는데, 웹사이트 목록은 내가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기재할 곳의 주소다. 유튜브 주소도 괜찮고, 홈페이지 주소도 괜찮다. 나 같은 경우 이 블로그 주소를 입력했다. 이때 특정한 페이지를 기입할 필요 없이 그냥 블로그 주소 기본 포맷을 입력하면 된다.

 

아래 사이트 설명하는 주제는 그냥 적당히 아무거나 선택해도 크게 상관없는 것 같다. 나같은 경우 블로그 주제가 워낙 자유롭고 다양해서.... 그나마 많이 썼던 것 같은 주제들로 선택했다.

 

 

 

 

그 밑에 추천인 입력란이 있는데, 앞서 말했듯 추천인 입력시 입력해서 회원 가입한 사람과 코드 제공한 사람 양측 모두 이득이라... 기왕이면 입력하는 것이 좋다. 여기서 슬쩍 한 번 더... 감사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회원가입시 추천인 코드 :

AF6104028

 

 

 

만약 회원가입시 입력한 정보를 수정하고 싶다면 (예를 들면 사이트 주소 등등) 쿠팡 파트너스 페이지에 들어가면 우측 상단, 자기의 추천인 ID 옆에 메일 주소가 있다 (쿠팡 파트너스 아이디). 거길 누르면 이런 창이 뜨는데, 여기서 회원 정보를 수정할 수 있다. 

 

 

 

나는 이렇게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놨다. 주소 입력 (추가하기)을 하고 나면 옆에 그림 이미지가 보이는데, 저기에 최종 승인을 받기 위해서 쿠팡 파트너스 링크/배너를 단 스크린샷을 첨부해야 한다. 즉, 쿠팡 파트너스의 경우 최종승인을 받고 나서 본격적으로 활동하는 게 아니다. 먼저 링크를 달고, 그 링크를 통해 수익이 일정 정도 발생해서 기준치를 채우면 최종 승인이 나는 방식이다. 

 

 

 

위 이미지는 쿠팡 파트너스에서 안내해준 스크린샷 예시. 저런 식으로 블로그라면 자기 포스팅에서 쿠팡 파트너스 링크/배너가 달려있는 페이지의 부분 스샷을 첨부하면 된다. 내 경우는 아래 포스팅에 쿠팡 링크가 붙어있으니, 링크 첨부한 블로그 모양새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의 가장 끝부분으로 가보시면 되겠습니당.

2022.09.14 - [잡담] - 애플 워치 se 2, 사야할까? 애플워치 se1 (2020) vs. 애플워치 se2 (2022) 비교, 차이점

 

쿠팡 링크 첨부 방식: 쿠팡 파트너스 홈페이지 상단 링크 생성 -> 물건 검색 -> 위에 마우스 커서 올리면 생기는 "링크 생성" 버튼 활용. 

 

 

내가 9월 12일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했는데, 9월 16일에 첫 주문이 발생했다. 그리고 2주 조금 안되게 지난 현재, 

 

 

 

이 정도의 수익이 발생했다고 한다. 여기서 노란색으로 칠한 55만 원은 내 수익이 아니다. 저건 내 링크를 통해 쿠팡에서 물건이 팔린 총금액이고, 따라서 내가 받을 수 있는 건 그 3%인 그 밑에 "수익"이라 분류되어 있는 1.6만 원인 것. 

 

 

 

덕분에 최종 승인을 받을 수 있었다! 최종승인 안내는 메일로 날아온다.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최종 승인을 받으려면 누적 판매 금액이 15만 원 이상이 발생해야 한다. 즉, 위에서 노란색으로 칠한 "55만 원" 부분이 15만 원이 넘어야 한다는 뜻이다. 내가 할당받는 3%의 수익이 15만 원을 넘어야 한다는 뜻이 아니다. 나는 순전히 운이 좋았던 것 같긴 하다. 기록을 보니 한 분이 제법 비싼 물건을 구매하셔서, 비교적 빠른 시간 안에 최종 승인을 받을 수 있었다.

 

아무튼 이렇게 쿠팡 파트너스 회원가입 방법, 최종 승인 조건, 그리고 약 보름간 발생한 첫 수익을 알아봤다! 도움 되셨기를 :)

 

+ 개인적으로 쿠팡 파트너스로 뭔가 돈을 확 벌어보겠다... 는 무리일 것 같고, 소소한 용돈 정도나 벌렸으면 하는 마음이다. 무리해서 블로그에 광고를 달고 싶지도 않고, 앞으로도 가급적 내가 직접 사서 써봤는데 괜찮은 제품들 리뷰할 때 하단에 링크 달아볼 예정. 조금 속상한 건 분명 그렇게 내 돈 내산인데, 하단에 쿠팡 파트너스에서 규정한 문구를 달아야 해서 꼭 블로그 끝에 보면 대가를 위해 작성한 포스팅 같다는 것. 주객전도라구요...난 그거 아니라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