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본거

모뷰스킨앤바디- 인천, 주안 에스테틱, 피부관리 추천! [내돈내산]

by K_blanknote 2023. 2. 13.
728x90
반응형

 

 

한동안 꾸준히 다니던 에스테틱이 있었으나, 비교적 저렴했지만 기계적인 관리에 만족을 하지 못하고 (피부가 좋아지는 일도 물론 없었음...) 에스테틱에 발걸음을 끊은 지 좀 되었다. 그간 집에서 홈케어 위주로만 해왔는데, 최근 일정이 바빠짐에 따라서 홈케어 주기가 들쑥날쑥 해졌고, 스트레스 때문인지 피부는 엉망이 되기 시작... 안 되겠다 싶어서 한 달에 한두 번이라도 에스테틱 방문을 하고, 그 외 시간엔 집에서 홈케어를 병행하며 피부를 좀 복구시켜 보기로. 

 

내 주요 활동지역(?)은 서울, 그리고 인천이다. 인천에 갈 때 주로 시간 여유가 있는 편이라, 에스테틱도 인천쪽에서 찾아보게 되었다. 네이버 지도에서 랜덤 하게 찍어보다가 (블로그 검색에는 협찬 글이 너무 많아서 구분하기가 어려웠음...) 네이버 후기가 제법 괜찮은 곳을 발견! 블로그 포스팅도 성실하게 하시고, 방문자 리뷰도 한결같이 좋길래 이곳으로 정하고 예약 후 방문했다. 바로 모뷰스킨앤바디. 

 

 

 

주안역/간석역 중간즈음?에 위치하고 있다. 역에서 걸어서 가기에도 그다지 멀지 않아서 위치도 접근성이 좋은 편. 

 

 

 

일단 네이버 맵 기준, 제공하는 관리 항목들은 위와 같다. 일단 종류가 매우.. 많음. 페이셜 관리뿐만 아니라 바디, 왁싱도 하시는 것 같았다. 네이버로 예약을 하려고 보니 상담 항목이 없어서 (첫 방문이니까...) 네이버 맵 정보에 기재된 번호로 연락드렸더니, 원장님이 문자로 바로 예약을 잡아주셨다. 답장도 빠르신 편! 

 

 

모뷰스킨앤바디 : 네이버

방문자리뷰 57 · 블로그리뷰 234

m.place.naver.com

 

네이버 맵/플레이스 링크는 요기! 

 

 

 

건물 외관 사진을 찍는걸 깜빡해서, 네이버 지도로 캡처를 떠 왔다. 지도에 위치된 곳으로 가면, 저렇게 GS25 편의점이 있고 장터 삼겹살이 있는데, 그 사이에 있는 건물 입구로 올라가서 3층까지 가면 된다. 라이언이 손으로 가리키고 있는 곳이다. 정확히는 장터삼겹살 건물 3층! 

 

 

 

그렇게 3층까지 올라가면 이렇게 모뷰스킨앤바디 문이 나온다! 들어가서 대기! 

 

 

 

입장하면 로비에 해당하는 공간 좌측으로 저렇게 거울, 세면대, 정수기와 화분들이 위치해 있다. 이것저것 많이 있지만 번잡스럽지 않은 인테리어. 

 

 

정면에는 이렇게 복도형 공간이 나오는데, 이런저런 방들로 연결되는걸로 봐서 각 시술 (왁싱도 하시니까!)마다 들어가는 방이 다른 것 같았다. 

 

 

우측에 대기/상담용 책상이 있고 뒷면에 여러 제품들, 그리고 제품 홍보 배너들(?)이 위치해 있다. 원장님의 앞선 관리/시술이 시간이 조금 걸리는 건지, 잠시 대기해 달라고 해서 여기서 대기하면서 열심히 사진 찍음. 

 

 

 

본격적으로 원장님과 상담 시작! 사실 위에 대기공간에서 상담할 줄 알았는데, 바로 관리실쪽으로 안내해 주셔서 거기서 상담받았다. 관리실 쪽에도 작은 테이블이 있어서 거기 앉아서 방문 목적을 설명. 일단 원장님께서 첫 방문에는 복잡한 시술을 권하지 않고, 또 내 경우는 오랜만에 에스테틱을 방문했다면 기초적인 관리를 받으시는 게 좋겠다고 하시길래 그러겠다 하고 관리 시작 :)

 

옷은 사진에 보이는 락커를 사용하면 된다. 커튼을 쳐주셔서 갈아입을만한 공간이 만들어지는데, 갈아입는데 불편함은 없었다. 

 

 

 

 

애초에 방문하면서 블로그 포스팅해야지 마음 먹고 있었지만 혼자 방문했던 터라 사진 찍어줄 사람이 없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장님께 중간중간 사진을 부탁드렸는데 사진 찍으랴 관리하시랴 바쁘셨을 듯... 나는 상담할 때 고민인 부분이 각질 제거라고 말씀드렸기도 하고, 각질 관리는 원래도 기본적인 관리 내용이기도 해서 그런지(?) 그쪽으로 진행해 주셨다. 하나하나 단계 진행하실 때마다 설명을 엄청 친절하고 자세히 해주셔서 좋았는데, 문제는 내 머리는 한 시간 넘는 시간의 관리동안 그 많은 내용을... 기억할 수 없었다...... 블로그 포스팅을 염두에 두고 간 거라 최대한 많이 기억하려고 했는데... 기억나는 게 없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저 내가 받았던 관리가 제로필..이라는 것 밖에는 기억이 안 난다 ㅠ 그래서 원장님께 찍어주신 사진 전송을 부탁드렸는데, 친절하게 제로필이 뭔지도 설명해 주셔서 설명을 덧붙여보자면...

 

제로필이란?

- 초당 2500~2800번의 초음파 진동을 온열 에너지로 변화시켜 죽은 세포조직과 살아있는 각질 분리하는 관리
- 습식 건식 두가지 방식으로 각질 제거 가능, 잠깐의 심미적 효과가 아닌 피부 속까지 케어하는 효과가 있다고
- 갈고리 모양의 곡선 형태로 되어있어 (아마도 필 도구가?) 좁은 부위까지 케어 가능해서 꼼꼼한 필 관리 가능

 

... 그렇게 알게 된 나의 그날 시술 과정은...

 

1.  peel 건식

2. peel 습식

3. 진정 팩 (LED)

4. 모델링

 

 

... 이었다고 한다. 그러나 설명은 4번이 아니라 훨씬 많이 해주셨던 걸로 기억하는데, 아마도 제품 하나하나 적용하실 때마다  제품/시술 원리랑 이런 걸 설명해 주셔서 그런 듯...!

 

 

 

시술 중 제품 사진도 찍어 보내주신다고 했는데... 솔직히 말하자면 어떤 단계에서 사용하셨는지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 ㅠㅠㅠㅠㅠ 그렇지만 전체적으로 사용하신 제품들이 다 향이 과하지 않고 좋았고, 너무 기름지지 않고 보습이 잘 되는 느낌이라 욕심나긴 했음. 제품도 조금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신다고 하셨으니까, 관리 좀 받아보다가 괜찮은 제품 있으면 구매해볼까 싶을 정도였다. 찍어 보내주신 "로씨옹 뽀 쌍시블르"라는 제품은 보습, 진정 작용에 좋은 알로에 잎과, 피부 진정, 보호해 주는 역할 하는 멜로우 꽃, 잎, 줄기, 피부결을 부드럽게... 해서.. 보호제 역할? 을 해준다고.. 하는데... 

 

... 보습 단계 어디에선가... 사용해주셨...을것 같...다...

 

 

 

 

탈라 제품들 좋은 건 알고 있었지만 오랜만에 서보니까 매우 좋았음! 마스크도 크림 마스크였구나... 어쩐지 부담스럽거나 답답하지 않고 좋더라... 모델링 마스크보다 이런류의 마스크가 훨씬 좋은 것 같다. 

 

 

 

 

요것도 탈라 제품 사용하신 거라고 보내주셨는데, 정체는 모르겠음 ㅠㅠㅠㅠㅠㅠㅠㅠㅠ 

 

 

 

관리는 통상 한 시간여 걸린다고 하셨는데, 나는 이날 1시간 20분? 정도 걸렸던 것 같다. 앞에 잠시 대기한 시간과 관리 앞/뒤로 상담한 시간까지 해서 총 2시간 소요! 아무래도 첫 방문이라 조금 더 걸렸던 듯. 원래는 이곳저곳 몇 군데 찍어서 한 번씩 관리받아보고, 가장 좋았던 곳으로 쭉 다니려고 했는데 이날 너무 만족스러워서 그냥 여기서 몇 번 더 받아보기로 결정하고 바로 회원권 결제했다. 현금으로 하면 적립금도 있고 해서... 나는 70만 원짜리 회원권으로 결정! 

 

 

내돈내산 인증! 

 

쓰다 보니 얼레벌레 포스팅이 되어버려서, 정리하자면... 모뷰스킨앤 바디 총평!

 

모뷰스킨앤바디 장점

- 모든 시술/관리는 아마도 원장님이 직접 하시는 것 같다. 아무래도 관리받는 입장에선 이게 장점! 회원 케어도 특징이나 이런 걸 기억해서 해주실 가능성이 높고, 수습이나 초보 선생님들이 해주시는 것보다 (물론 그분들도 연습이 필요하시겠지만 ㅠ...) 만족도가 높다.

- 원장님이 직접 하시다 보니 관리실이 번잡스럽지 않다. 내가 예약하고 관리받는 시간은 내가 단독 손님이라, 내 관리에 오롯이 집중해 주시는 게 느껴진다. 전에 다녔던 샵 중 한 시간대에 여러 명 받는 곳은 동시케어하느라 관리가 좀... 들쭉날쭉했다. 얼굴 위에 마스크 올려두고 다른 분 관리하는 거 이해는 하는데, 어떤 날은 마스크 10분, 어떤 날은 30분까지도 올려두니까 이게 뭔가 싶었던... 여기는 그런 일은 없을 것 같다.

- 원장님 손맛이 속된 말로 죽여준다. 적당한 압, 숙련된 데콜테! 나는 피부가 약한 편이라 멍이 잘 드는데, 예전에 갔었던 다른 에스테틱에서 데콜테가 너무 아파서 조금 약하게 부탁드렸더니 이 정도가 최소로 하는 거(?)라며, 이 정도는 해줘야 데콜테가 된다(?)고 하셨는데... 결국 다음날 멍들었었음. 그 외에 제품 적용하고 필링 시술하시는 손이 이게 익숙하시다는 느낌 팍팍 들었다. 어찌 보면 당연한 거긴 하지만... 그래도...? 

- 원장님이 상세하게 설명해 주시는 점이 무척 좋았다. 제품 적용하실 때마다 이건 무슨 제품이고, 어떤 원리로 어떤 작용을 하며 어떤 효과가 있는지 하나하나 설명해 주심. 저걸 어떻게 다 기억하시지 싶을 정도였다. 나는 관리받을 때 뭐가 진행되는지 궁금해하는 편이라, 이렇게 설명해 주시는걸 더 선호한다. 

- 관리실이 깔끔하다. 청소와 정리를 열심히 하시는 게 티가 났다. 드물긴 하지만, 딱 들어섰을 때 아 여긴 조금 청결/위생을 더 신경 써주시면 좋을 텐데... 하는 곳들도 있었는데, 모뷰스킨앤바디는 깔끔해서 좋았음.

- 회원권 결제 강요가 없다. 자영업 하면 물론 어느 정도 호객행위(?)를 해야겠고 회원권 결제를 장려해야겠지만, 그... 상대가 부담스럽지 않은 미묘한 선을 지켜주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원장님 그런쪽에선 매우 쿨하셨음. 회원권 종류별로 설명만 해주시고, 부담스러운 푸시가 전혀 없어서 좋았다. 

- 회원권 가족과 공유 가능. 보통 에스테틱들은 회원권 사용 기한이 정해져 있는데 (금액대별로 다르기도 하다, 여기도 마찬가지), 사람이 살다 보면 급한 일정들이.. 몰리는 시기도 생기고... 그러다 보면 사용 기한 마감 전에 몰아서 관리받고... 효율과 만족도가 나락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왕왕 있다. 그래서 가족 공유가 되는 쪽이 더 좋다고 생각하는데 (아무래도 내가 못 가도 가족이나 친구가 가면 더 시기적절하게 이용 가능하니까), 나는 반려인간도 데려갈 생각이라  가족 공유가 된다고 하셔서 너무 좋았음. 

- 첫 방문이라 이 점은 조금 더 두고 봐야겠지만, 어쨌건 첫 관리 결과는 만족스러웠다!! 끝나고 마무리 제품들 사용해 주신 것도 촉촉하게 과하지 않았고 (간혹 무슨 제품을 쓰시는 건지 엄청.. 리치함을 넘어서서 기름지게 마무리되는 곳들이 있다 ㅠㅠㅠㅠ 머리카락 들러붙고 난리 남), 필링도 잘 됐는지 피부에 자극은 없었는데 (다음날 붉어지거나 하는 일 일체 없었음) 약 일주일이 지난 오늘까지도 피부 들뜸이나 그런 게 없다. 무엇보다 턱 쪽에 착색된 곳이 있는데 그 부분이 어? 싶을 정도로 밝아졌다(?)고 해야 하나... 아무튼 좋아졌다!!! 

 

모뷰스킨앤바디 단점

- 굳이 꼽자면, 어... 엘리베이터가 없는 건물이다. 몸이 불편하시거나 다리를 다친 상황, 또는 여름이라면(?) 계단만으로 3층 올라가는 게 조금 부담스러운 분들도 계실 것 같다. 그리고 건물 자체가 최근에 지어졌다거나 한 건 아닌 것 같아서, 관리 끝난 시간이 저녁 시간대였는데 나올 때 계단이 조금 어두워서 주의가 필요했다. 원래 센서로 등이 켜진다고 하셨는데, 그날은 고장이 났던 건지 등이 안 들어와서 핸드폰 라이트 비추면서 내려옴.

- 원장님 단독 관리다 보니 장점이 훨씬 많지만, 단점이라면 손님 한 분 한 분 신경 써주시다 보니 시간이 조금 오버되시는 경우도 생길 것 같다. 즉, 내 앞 시간대에 예약이 있다면 내가 조금 대기를 해야 할 수도 있다는 얘기. 나는 그럼에도 나한테도 그만큼 신경을 써주시니까 크게 신경 안 쓰는 편인데 (그리고 보통 에스테틱 관리를 받으러 갈 때는 앞뒤로 시간 여유로운 날 가기도 하고...) 만약 일정이 타이트해서 시간 엄수가 필요한 분이라면 사전에 원장님께 말씀드리면 될 것 같다. 

- 가격이 엄청 저렴하진 않다. 근데 다른곳에 비해 유별나게 비싸다거나 그런것도 아니라서 사실 이걸 단점이라 해야 하나 싶은데... 단점란에 쓸게 너무 없으므로(?)... 코로나가 한창일 때,  에스테틱 소비인구, 라 해야 하나.. 가 엄청 줄었다고 들었다. 그 이후 조금씩 정상화되어 가는 과정에서 손님을 모으기 위해 할인 행사를 빵빵하게 하는 곳이 많은데, 여기는 그런 건 없는 것 같다 (물론 ~관리/시술이 현재 할인 중이다, 정도는 있음!).
   다만 나는 기존에 그렇게 할인폭이 크고 이벤트 하는 곳에 가서 기계적인 관리를 받아봤던 적이 있고, 만족도가 낮았기 때문에 가격 차이가 너무 큰 편이 아니라면, 한 번 받는 거 이렇게 제대로 받는 게 훨씬 좋다고 생각한다. 그땐 관리받은 효과 하루 이틀이면 끝이었는데, 여긴 일주일째 만족스러운걸... 그 정도 차이면 납득가는 금액 차이!  

 

 

이상 인천 에스테틱 모뷰스킨앤바디 후기글 끝! 한 번 관리받고 포스팅 남길 생각은 없었는데 (원래는 여러 번 받아본 후 포스팅 할 예정이었다), 너무 만족스러워서 첫 방문에 그냥 작성해 보는 추천 포스팅. 인천쪽에서 에스테틱, 피부 관리 샵 찾으시는 분이라면 한 번 고려해보시길. 

 

 

728x90
반응형

댓글